사장교의 장경간화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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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 6. 29.
현대의 사장교는 1955 년 스웨덴의 Strömsund 다리의 완성시에 도입되었습니다. 다음 50 년 동안 사장교는 다른 유형의 다리처럼 발전을 거듭하여 오늘날 사장교는 1 km 이상의 매우 큰 범위 내에서 권장되는 솔루션입니다.
1. 서론
1955 년 스웨덴 북부에있는 슈 트레이 무스 명령 다리가 완성 된 것은 현대의 사장교 개발의 시작과 일반적으로 간주되고 있습니다. 따라서이 다리는 향상된 구조 해석 방법이 가설 기간에 걸쳐 케이블의 힘을 계산하기 위해 처음 사용되며이를 통해 최종 구조에서 모든 케이블의 효율성이 보장되었습니다
초기의 사장교는 비교적 소수의 지주가 있고, 그 결과 케이블 앵커 사이의 갑판의 비교적 긴 지원되지 않는 범위 (40m 100m)이 특징이었습니다. 이것은 당연히 각 스테이션 케이블에 큰 장력을 제공하기 때문에 일부 조립식 멀티 와이어 스트랜드로 구성되어야 없습니다. 개발의 후반에서는 멀티 케이블 시스템이 도입되어 다수의 기둥이 있고 갑판에 따라 케이블에서 지원되는 지점 사이에 적당한 거리 (5m~20m)이있었습니다. 각 스테이션 케이블의 장력이 감소함에 따라 멀티 와이어 스트랜드로 사전에 제조되거나 현장에서 개별 7 와이어 스트랜드에서 구축 된 하나의 단위로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태어났습니다.
초기의 사장교는 가설시 기준점에서 다음 앵커 포인트에 도달하기 위해 임시 버팀대를 추가 할 필요가 종종 있었지만, 멀티 케이블 시스템에서 달성 된 거리 단축으로 이러한 임시 대책은 종종 필요합니다. 또한 멀티 케이블 시스템은 한 번에 1 개 또는 2 개의 지주 케이블이 누락 된 상태에서도 짐을 나를 수 있도록 데크를 설계하는 것이 용이했기 때문에 운용 단계에서 지주 케이블을 교체 할 수 있습니다. 큰 멀티 스트랜드 케이블을 사용한 초기의 다리에서 체류하는 동안 교환시 임시 부두에서 데크를 지원하는 것이 종종 필요했습니다.
첫 번째 50 년의 발전기에 현대 사장교는 스토라무슨도 다리의 6 배의 기간을 극복하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이는 장강을 건너 건설중인 Sutong 다리입니다. 같은 기간 동안 현수교의 주 경간은 55 % 증가하고 아치교는 약 10 % 밖에 증가하지 않습니다.
Strömsund 교량은 3 경간 유형이며, 현수교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시스템이며, 메인 스팬이 182.6 m로, 양쪽에 74.7 m의 범위가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