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타이어 교체하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자전거 타이어 교체하는 방법을 소개드리겠습니다. 자전거 앞바퀴 타이어를 교체했는데요. 인터넷으로 타이어를 구매했기 때문에 자전거 샵보다 훨씬 저렴하게 교체할 수 있었습니다.

준비물

◎ 타이어(인터넷으로 미리 주문)

◎ 장갑

◎ 공기 주입기

 

 

자전거 앞 바퀴 타이어가 많이 닳아 있습니다. 퀵 레버를 올려서 앞바퀴를 탈거했습니다.

새 타이어를 기존 타이어와 맞는 대어 보았습니다.(중간 튜브도 인터넷으로 시켰는데 기존 튜브 상태가 괜찮아서 교체는 하지 않았습니다) 크기가 잘 맞는 것 같습니다.

기존 튜브에 공기(제 자전거 튜브는 프레스타 타입)를 빼고 휠에서 타이어를 벗겨냈습니다.

새 타이어는 굴러가는 방향(아래 그림처럼 굴러가는 방향-ROTATION 이 표시가 되어 있음)에 맞게 끼워줘야 합니다.

튜브를 꼬이지만 않도록 대충(진짜 대충 넣어도 됩니다) 넣어주고,

공기 주입를 휠 구멍에 맞추어 끼워줍니다.

먼저 타이어 한쪽 끝을 휠에 끼워주고, 바퀴를 뒤집어서 반대쪽도 휠에 끼워줍니다. 여기서, 오른쪽 그림처럼 타이어를 끼기 어려운 부분이 나오는데요. 힘을 좀 주셔야 합니다. 얇은 막대 도구를 이용해서 넣어도 되는데 저는 도구가 없어서 힘을 써서 억지로 밀어 넣었습니다.

낑낑거려 휠에 타이어를 잘(?) 끼웠습니다.

 

이제 공기주입기를 이용해서 튜브에 공기를 넣어줍니다.

빵빵해진 바퀴입니다. 바퀴 탈거와 반대로 끼워 주기만 하면 자전거 타이어 교체가 끝납니다.

자전거 타이어 교체 어렵지 않습니다. 저렴한 금액으로 직접 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