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크리트 사장교 계획과 설계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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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 6. 21.
3. 타워의 최적 높이, 모양 및 강성
케이블 높이와 케이블 강의 필요한 양은 타워 높이가 도로 높이보다 높을수록 감소합니다 (그림 15 참조). 좋은 범위는 0.2l와 0.25l 사이입니다. 타워가 하나 뿐인 교량의 경우 높이는 약 1.81과 관련이 있어야합니다. 케이블 스테이 브릿지의 타워는 일반적으로 h / l = 0.10 인 서스펜션 브릿지의 타워보다 높아야합니다. 타워의 높이는 가장 긴 케이블의 경사각도 정의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편향이 너무 커지기 때문에이 각도는 약 25 도보 다 작아서는 안됩니다. 종 방향으로, 타워는 기초에 의해 반응되는 큰 굽힘 모멘트를 피하기 위해 가늘고 작은 굽힘 강성을 가져야한다. 토양 상태가 열악한 경우, 타워는 발에 힌지 연결될 수 있으며 찌는 발기 만 고정 할 수 있습니다. 저자의 라인강 다리의 일부 탑에는 다리가 있습니다. 콘크리트 타워는 강철 타워보다 훨씬 저렴하기 때문에 타워는 콘크리트로 만들어야합니다. 탑의 모양은 매우 간단 할 수 있습니다. 최대 500 인치 (1640 피트)까지의 넓은 스팬의 경우에도 기초에만 고정되고 가로로 연결된 경우 독립형 타워 레그로 충분할 수 있습니다 (예 : 뒤셀도르프의 Kniebrucke 참조) (그림 16). 케이블이 수직 평면에 있고 타워의 단면이 브리지 데크에 가까운 대부분의 하중 운반 영역과 비대칭 인 경우에는 가로 버팀대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림 17 참조). 이러한 배열은 무게 중심을 케이블 평면에 가깝게하고 바람 반응을 기초로 전달하기 위해 여전히 횡 방향 굽힘 강성을 제공한다. 이러한 타워 레그는 양방향으로 테이퍼되어야합니다. 모뎀 등반 형태는 추가 비용없이 테이퍼링이 가능합니다. 난간이있는 다리 데크는 타워 레그를 통과하여 깨끗해야하며 케이블 고정 장치는 난간에 가까워 야합니다. 따라서, 매우 날씬한 타워 샤프트가 바람직하다. 세미 팬 케이블 배열을 사용하는 경우 타워 레그 사이에 하나 또는 두 개의 가로 브레이스가 적합합니다 (그림 18 참조). 도로 위의 브레이스는 가늘고 얇은 케이블 사이에서 가벼워 야합니다. 매우 긴 스팬, 특히 바람이 강한 지역에서 Ashaped 타워는 외관 및 바람 안정성을위한 최적의 솔루션입니다 (그림 19 참조). 높은 수준의 교량에서 타워 레그는 기초를 결합하기 위해 데크 수준에서 결합 될 수 있습니다. 덴마크의 Farb Bridge는 이러한 방식으로 설계되었습니다. 고속도로를 보호하는 케이블이있는 이러한 A 자형 타워는 운전자에게 안전감을 제공하고 흥미 진진하고 즐거운 전망을 제공합니다 (그림 20 참조).
한 평면에 케이블이있는 교량의 경우 중앙 스트립에 날씬한 단일 타워를 설계하고 Brotonne 교량 Bonn의 라인강 교량에서와 같이 강한 가드 레일 (그림 21 참조)로 케이블과 타워를 보호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프랑스, 탬파, 플로리다 및 기타 교량의 선샤인 스카이웨이 브릿지. 이러한 교량의 탑 모양은 그림 22에 나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