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체형 알아보기_한국인 나이별 표준 키, 몸무게 확인

지금 본인 나이에 따른 키와 몸무게가 한국인 표준과 얼마나 부합하는지 아시나요? 한국인 인체치수조사(사이즈 코리아 ; Size Korea) 사이트에서 연령, 키, 몸무게만 기입하면 내 체형이 한국 표준 대비 어느 선에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이즈 코리아는 한국인의 인체치수를 조사하고 보급하는 사업체입니다. 한국인이 쓰기에 편리한 제품 개발과 생활공간 디자인에 인체표준 정보를 제공하여 국내 산업경쟁력 강화를 도모하는데 목적이 있다고 합니다.

 

Size Korea(한국인인체치수조사)

 

sizekorea.kr

 

나의 체형 알아보기

 

 

사이즈 코리아 홈페이지로 들어가면 다음과 같은 메인 화면이 뜹니다.

메뉴 상단 오른쪽에 보이는 '사이즈 코리아'를 선택하면 하위 메뉴가 뜨는데요, '나의 체형 알아보기'를 선택합니다.

나의 체형 알아보기 창이 떴습니다. 이름, 성별, 연령(고르기), 키, 몸무게를 차례대로 적고 '나의 체형 알아보기'를 눌러줍니다.

제 연령대의 키는 평균에서 조금 높게 나왔습니다. 평균은 그래프에서 가장 높은 점인 172.5cm 입니다. 체질량 지수(BMI, 비만도)는 정상으로 나왔습니다.

BMI(Body Mass Index)는 체질량 지수로 계산식은 BMI = 체중(kg) / [키 x 키] (㎡) 입니다.

김철수 BMI = 70 / [1.75 x 1.75] = 22.86

BMI - 체질량 지수 분류
BMI 18.5 미만 저체중
BMI 18.5~22.9 정상
BMI 23~24.9 과체중
BMI 25~30 중도비만
BMI 30 이상 고도비만

몸무게는 한국인 표준에 딱 맞게 나왔네요.

이상 사이즈 코리아에서 나의 체형 알아보기_한국인 나이별 표준 키, 몸무게 확인하는 방법 소개였습니다. 

 

나의 체형 알아보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